나가사키부대찌개
국&찌개끓이기342.7kcal

재료
- 재료 통조림 햄(30g), 우유(100g), 실곤약(50g), 양파(30g), 느타리버섯(25g)
- 표고버섯(10g), 팽이버섯(30g), 청양고추(5g), 붉은 고추(5g), 감자(30g)
- 무(30g), 두부(40g), 애호박(30g), 깻잎(3g), 쑥갓(10g)
- 완자 다진 돼지고기(20g), 다진 파(5g), 다진 마늘(5g), 후춧가루(1g)
- 소금(1g), 밀가루(10g), 달걀노른자(20g)
- 육수 사골육수(300g), 다시마(5g)
- 양념 들깻가루(15g)
만드는 법
- 1
통조림 햄은 한 번 데친 뒤 우유에 담가두고, 실곤약은 식초를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.

- 2
양파는 굵게 채 썰고, 느타리버섯은 찢고, 표고버섯은 모양대로 썰고, 팽이버섯은 끝부분을 잘라내고, 청양고추와 붉은 고추는 어슷 썬다.

- 3
감자, 무, 두부는 0.5㎝ 두께로 썰고, 애호박은 반달썰기 하고 깻잎은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제거한다.

- 4
사골육수에 다시마를 넣어 끓인 후 한 김 식힌다.

- 5
다진 돼지고기에 다진 파, 다진 마늘, 후춧가루, 소금을 섞어 완자를 만들고 밀가루와 달걀물을 묻혀 식용유(5g)를 두른 팬에 부친다.

- 6
냄비에 재료를 보기 좋게 담고 사골육수를 부은 뒤 끓이다가 쑥갓과 들깻가루를 넣어 마무리한다.

영양정보 (1인분 기준)
열량
342.7kcal
탄수화물
3.99g
단백질
5.37g
지방
3.63g
국&찌개 다른 레시피
출처: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조리식품의 레시피 DB(공공데이터)
영양정보는 제공 데이터 기준이며, 재료·분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.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