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말이두부스테이크
반찬굽기279.4kcal

재료
- 두부 100g, 김 2g, 허브소금 1g
- 소 : 다진쇠고기 20g, 양파20g, 표고버섯10g, 새송이버섯 10g, 밀가루 10g, 흰후추 0.3g
- 곁들이채소 : 고구마 50g, 단호박 50g, 양파 70g, 아스파라거스 10g
- 레드와인소스 : 레드와인 25g, 토마토 20g, 마늘 3g, 버터 5g, 올리브유 20g, 허브소금 1g
- 발사믹식초 15g
만드는 법
- 1
두부는 사방 3cm 길이와 두께로 잘라 허브 소금을 뿌려 수분을 완전히 빼고 속을 파서 밀가루를 묻힌다.

- 2
소 재료를 골고루 양념해 속을 파준 두부에 채워준다.

- 3
채워진 두부를 김을 두른 뒤 팬에 은근하게 구워준다.

- 4
고구마, 단호박, 아스파라거스를 편으로 썰어 준다.

- 5
마늘과 토마토를 각각 다진 후 오일에 볶다가 레드와인을 넣어 졸인다. 불을 끄기 직전에 버터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.

- 6
채소를 각각 구워주고 구워진 두부스테이크를 담고 레드와인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.

영양정보 (1인분 기준)
열량
279.4kcal
탄수화물
23g
단백질
18.2g
지방
12.7g
출처: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조리식품의 레시피 DB(공공데이터)
영양정보는 제공 데이터 기준이며, 재료·분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.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