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색딤섬
반찬찌기350.4kcal

재료
- 밀가루(200g), 백년초가루(20g), 뽕잎가루(20g)
- 치자가루(10g), 미나리(20g), 두부(30g), 오징어(30g)
- 다진 소고기(60g), 양파(20g), 부추(30g), 숙주(30g)
- 대파(10g), 마늘(10g), 참기름(10g), 후춧가루(0.05g)
- 통깨(5g)
만드는 법
- 1
밀가루를 세등분하여 각각 백년초, 뽕잎, 치자 가루를 넣고 물을 넣고 반죽을 한 뒤 비닐봉투에 넣어 숙성을 시킨다.

- 2
두부는 소창에 물기를 짜고, 양파, 파, 마늘은 다지고, 부추는 송송 썰어 준비 하고, 숙주는 뜨거운 물에 데쳐 곱게 다진다.

- 3
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입자있게 다져 놓는다.

- 4
다진고기에 준비한 두부와 양파, 파, 마늘, 부추, 숙주(②)와 오징어(③)를 넣어 섞은 후 참기름과 후춧가루, 통깨를 넣어 딤섬 속을 만든다.

- 5
숙성된 밀가루 반죽을 꺼내 밀대를 이용하여 넓게 밀어 준다.

- 6
밀어 놓은 반죽을 사각으로 자른 후 그 안에 딤섬 속을 넣어 미나리를 데쳐 끈을 만들어 딤섬 위쪽을 묶은 후 찜통에서 김이 오르면 약 10분 정도 쪄서 완성한다.

영양정보 (1인분 기준)
열량
350.4kcal
탄수화물
49.5g
단백질
20.2g
지방
7.9g
출처: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조리식품의 레시피 DB(공공데이터)
영양정보는 제공 데이터 기준이며, 재료·분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.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