양배추버섯말이
반찬찌기110.1kcal

재료
- 양배추(120g), 미나리(20g), 느타리버섯(30g), 표고버섯(20g)
- 팽이버섯(20g), 당근(30g), 오이(30g), 소금(1g)
- 소고기(100g), 파(10g), 마늘(10g), 참기름(5g), 설탕(20g)
- - 양념장 : 저염간장(20g), 맛술(10g), 참기름(5g)
만드는 법
- 1
양배추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김이 오르면 쪄서 식혀 준비한다.

- 2
느타리, 표고 ,팽이버섯, 당근, 오이는 약 5cm 길이로 채를 썰어 준비한다.

- 3
소고기도 가늘게 채를 썰어 준비하고, 파, 마늘, 참기름, 설탕을 넣어 양념을 한다.

- 4
팬에 준비한 채소에 소량의 소금을 넣어 먼저 볶다가 양념한 소고기를 넣고 재빠르게 볶아 식혀 준비한다.

- 5
쪄 놓은 양배추를 김발 위에 올려 넣고, 볶아놓은 채소와 소고기를 넣는다.

- 6
김발을 이용하여 양배추를 돌돌 말고, 미나리를 데쳐 끈으로 묶어 접시에 올리고, 간장과 맛술, 참기름을 섞은 간장소스를 만들어 담는다.

영양정보 (1인분 기준)
열량
110.1kcal
탄수화물
24.1g
단백질
0g
지방
1.5g
출처: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조리식품의 레시피 DB(공공데이터)
영양정보는 제공 데이터 기준이며, 재료·분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.



